Chat GBT.. 너무 많이 듣는 용어중 하나다. 나는 open AI를 조금 이용하다가 프리로 할수 있는게 생각보다는 내가 쓸수 있는 옵션이 많이 없어서, copilat을 꽤 잘 이용하고 있었다. 아니나 다를까, 점점 이미지 생성이 없어지더니, 아무래도 또 유료화가 돼서 써야 더 많은 옵션을 쓸수 있도록 자꾸만 가입창이 뜬다... 그래서 이리저리 이미지 생성 앱을 찾던중 우연히 유툽에서 색칠공부 부업이라는 클립을 보게되었고, 미드저니--- midjourney를 알게되었다. 이게 참,,, 한국어로 번역했을때 색칠 공부 부업이라는 말이 나는 너무 코미디라 ㅎㅎ, 우선 coloring book은 지난 코비드 펜데믹 동안 많은 인기를 얻게 되면서 정말 다양한 분야로 많은 컬러링 북과 색연필 세트가 온라인 / 오프라인에서 유행하였다. (나의 경험은 미국에서) 그런데 최근에도 계속 인기가 있나 싶었는데, 어린이들을 위한 컬러링 북은 꽤나 꾸준하게 팔리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이 유툽 클립은 부업으로 할 수 있는 여러 돈버는 방법들을 소개해 주고 있었는데, 그중 하나 색칠공부 부업이라고 하여, 아마존에서 책을 만들어 파는 것을 소개하고 있었다. 너무 생소하게 들리지만 구글 서치를 제대로 해보고, 중요한건 영어로 꼭 서치해보길... 사실 번역해서 만든 말들이 좀 한정되어 있어서, 정말 이 일을 해보겠다고 하면, 제대로 미국/유럽 마켓에 파는 것이라 꼭 영어로 서치해보고 리뷰도 읽어보고 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어쨌든, 이 컬러링 북을 만들 이미지를 미드저니에서 뽑아내는데, AI bot을 이용해 만들어진 이미지를 따와서 책을 만드는 것을 소개하고 있다. 미드저니------ 이것도 발음 그대로 한글로 바꿨을때 도대체 뭐지? 했는데 midjourney.com이라는 유료 사이트로 전세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AI 이미지 제너레이터라고 하면 되겠다. 구글에 midjourney를 치면 이렇게
다른 사이트가 먼저나오는데,,, 좀더 스크롤 해서 아래쪽에
제대로된 사이트가 나온다. 그러고보니, midjourney가 제대로 릴리스 돼어 사용한지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 정말 신상!!! -그리고 인디펜던트 회사가 만든점도 굉장하다!
좀 헷갈리는 부분이 많은데, 우선은 프리로 사용할수 있는건 거의 없고,
Basic, standard, Pro plan, Mega plan 네 가지의 페이 방식을 선택할수 있는데, $10 / 한달 의 가격을 시작으로 하고 있다.
(프로모 코드는 여러군데 찾아보았지만,,,, ㅜㅜ 딱히 없고, 사이트에서 1년 플랜을 하면 20%할인을 한다...)-- 갠적으로 일년은 ,,,, 음..... 또 다른 좋은 게 나올수 도 있으니 보류)
미국 사이트로, 영어로 모든 것이 설명 되어있고,
조금 더 서치해서 알아본다면 영어를 잘하지 못해도 쉽게 가입해 원하는 이미지를 생성해 낼수 있다고 생각된다. 많은 그래픽 디자이너등 실제 유저들이 리뷰한 것들을 보면 다른 유료 사이트보다도 고급 퀄리티 다양한 이미지를 얻어낼수 있다고 한다. 나는 베이식 플랜을 하려다가, 아무래도 한달에 200개의 이미지 제한인 것이 너무 금방 쓰게 될것 같아 $30의 스탠다드 플랜으로 해 보았다. 가격은.... 좀 비싸다. 그러나 나는 내가 타투 도안을 만들고 그리면서 이런 이미지 생성 봇의 도움을 받는다면 정말 다양한 퀄리티의 이미지를 얻어볼수 있지 않을까 해서, 시작을 해 보았다.
아무래도 Ai bot은 어떻게 명령어와 지시를 하느냐에 따라 나에게 맞는 이미지를 얻을 수 있느냐가 결정되는 것 같다. 그래서 이 봇이 나의 스타일을 알고, 내 입맛에 맞는 이미지를 내어 놓는다면 이런 이미지를 내가 더 심플하게 만들어내고 조금씩 Modify하는 게 제대로 이용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
오늘 내가 처음 시도해 본 주제는 - 스튜디오 지브리의 토토로와 가오나시(no face)의 캐릭터를 스푸기한 할로윈 느낌으로 풀어낸 이미지를 얻어내는 것이다. 여기서 나에게 필요한것은 블랙 앤 그레이 컬러의 펜 드로윙 느낌으로/ 깔끔하게 떨어져서 내가 타투 도안으로 쓸 수 있어야 하는 좀 더 심플한 라인 이미지들이다. 이때까지 다른 앱들을 써 봤을때 너무 과한 이미지들이 많아서 우선은 내가 이것을 타투의 도안으로 사용하기엔 많이 수정해야하고 또 그런 시간이 더 많이 들어, 차라리 내가 아이패드로 다시 그리는게 나은 것들이 많았는데,,,
ㅎㅎ 이번에도 생성해 낸 이미지들은 조금 많이 복잡하다.... 그래도 이미지의 퀄리티는 생각보다 훌륭했다.
특히나 마지막의 호박과 가시 느낌의 구도는 내가 원하는 이미지랑 많이 근사..
문제는 이런 이미지들을 그대로 타투 도안으로 인스타에 올리기에는 너무 복잡하고( 이 정도의 디테일이라면 크기가 엄청 커져야 하는데,,, 나의 스타일은 라지 사이즈는 아니므로..)
그래서 이번에는 여러가지 다른 베리에이션을 타이핑했는데, ㅠㅠ 가면 갈수록 산으로 가는 이미지들...
저 가오가시 -노페이스 캐릭터는 너무 무서워서 내가 원하는 이미지와는 동 떨어지고, 마지막 그냥 만화책 느낌도 아니다.....
그래서 나는 아래의 이미지를 가지고
조금 더 손 보아서 --아이패드에 프로크리에이트로 다시 그렸다. ----------------->
이렇게 바꾸어보았다, 더 심플한 라인과, 블랙을 좀더 없애서 라인과 명암으로 표현.
지금 이 이미지 하나를 만들어 내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해 보았는데, 아마도 한달에 200개 이미지만 받을수 있는 베이직 플랜으로는 정말 아쉬울것 같다는 생각이다.
내 개인적으로는 요런 구도와 아이디어를 얻기에 굉장히 괜찮은 사이트이고, 내 직업에서는 만족하고 쓸 수 있을것 같다.
그리고, 나도 색칠공부 부업을 한번 시도해 본다면 ㅎㅎㅎ , 그것도 좀더 rare한 주제로 만들어 볼 수 있을것 같다.
몇일간 좀더 사용해보고 다시 리뷰 남겨 봐야지~~~
미드저니 추천!
마지막은 내가 AI 도움없이 많든 버젼, 웬지 더 귀엽고 친근한. - 아마도 AI bot 이 너무 찰떡같이 잘 만들어냈다면 괜히 아쉽고, 묘한 느낌일 것도 같다. 그런 정말 우리같은 일러스트레이터/ 드로윙 하는 사람들의 설 자리가 없어지는 결과일수도 있으니....씁쓸...
---------- 모든 작업 도안은,,, copyrighted 되었습니다! --------------